가상화폐 NFT 코인 및 거래에 주목을 하자

NFT의 미래는 밝다. 현재는 과소평가된 디지털아트가 향후 미술계를 장악할 것이기 때문이라기보다는 비록 저자들은 그렇게 믿고 있지만),

NFT가 미래에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디지털 경제로 이어지는 다리 역할을 수행할 것이기 때문이다. 오늘날 이미 일부 분야에서는 그러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기도 하다.

비트코인 선물거래 바이비트

실생활 사용이 임박한 NFT 코인 기술

수많은 NFT를 단지 투기 목적의 예술 자산으로 바라보는 것은 NFT의 미래 효용을 간과한 편협한 시각에 불과하다. 우리는 머지않아 NBA 시즌 티켓부터 전 세계에 몇 대 없는 벤츠 한정판에 이르기까지 세상의 모든 것들이 NFT화되는 상황을 보게 될 것이다. 이를 염두에 두고 NFT의 미래를 논할 때 반드시 다뤄야 할 세 가지 영역에 대해서 살펴보자.

메타버스의 시대가 열렸다.

메타버스(The metaverse)

비담보가능자산(Non-bankable assets)

디지털 지갑 (digital wallets)

인터넷은 우리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시공간을 초월하여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수준까지 진화했다. 우리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랑을 찾고, 얼굴 한 번 본 적 없는 디지털 이웃들로부터 식당이나 호텔 추천을 받는 데 익숙하다. 우리 인생의 가장 소중한 추억이 담긴 사진을 오랫동안 안전하게 보관해주는 것은 이제 앨범이 아니라 인터넷 대기업이 되었다.

인터넷은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담을 수 있는 드넓은 가상 공유 공간이 되었다. 우리는 이 공간을 통해 정보를 전달하고, 웃긴 트윗을 남기며, 재미난 콘텐츠를 만드는 다른 사람들에게 의지하고 있다. 하지만 지금의 인터넷이 가장 좋은 인터넷은 아니다. 세상의 모든 존재가 그러하듯, 인터넷 또한 앞으로도 계속 성장하고 진화해야 한다.

메타버스와 NFT의 결합

그럼 그다음은 무엇일까. 인터넷의 진화는 메타버스로 이어 진다. 메타버스는 공유 인터넷과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기술이 가진 무한한 가능성의 정점이다. 인터넷은 정보, 서비스, 그리고 경험을 온라인으로 옮겨오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하지만 인터넷상에 존재하는 모든 사람들이 소통하고 상호작용 하기 위한 더 효과적인 방법이 있다.

메타버스의 유형 메타버스를 비유하기에 가장 적절한 것은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Ready Player One)에 나오는 오아시스The Oasis 다. 오아시스는 VR 헤드셋을 통해 접속할 수 있는 온라인 세계다. 아이들은 오아시스에서 학교에 가고 기업인들은 오아시스에서 사업을 한다. 한마디로 모든 일이 오아시스에서 벌어지는 것이다.

현실 세계에서는 수십 년이 지나더라도 이 정도 수준의 메타버스에는 도달하지 못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시도는 변화를 만든다. 세컨드 라이프Second Lite)(미국 린든랩이 개발한 가상현실 플랫폼. 2000년대 초반에 큰 화제를 모았다)와 같은 온라인 게임에서 비슷한 시도가 있었고 현재도 시도는 끊임없이 이뤄지고 있다.

우리가 지금처럼 전기차를 타고 우주여행을 경험하는 것 처럼 이는 오랜 일이 걸리는게 아닐것이다.

메타버스 안에서 사용자들은 게임 안에서 콘서트를 열거나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고, 심지어는 돈을 벌 수도 있었다. 하지만 모든 것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메타버스란 그래서 이상에 가깝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