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ETF에 대해

 작년 메타버스 붐이 일어나며 메타버스 관련된 ETF 상품들이 출시가 되었는데.

특히 한국에서는 K-팝이 흥행을 하며 NFT 관련된 투자 소식도 쏟아져 나오며 ETF 열풍을 부추겼었죠.

하지만 KODEX K메타버스 액티브 ETF 수익률을 보면

2021년 11월 최고 15,000원 수준에서 1월에 9700원 최저를 찍으며 올해 하락 기조를 유지해 오고 있습니다.

KODEX-K메타버스-ETF-수익률 사진
KODEX K-메타버스 수익률 사진

 인기는 높아졌는데 수익률은 저조합한데

그렇다고 향후 인터넷을 대체할 수 있는 투자처이기에 전망은 나쁘지 않아 보이는데말입니다.

항상 중요한 것은 투자 시기라고 보입니다.

누가 보아도 ETF 내의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하이브와 게임회사 펄어비스가 전망이 나쁘다고 말할 수 있는 사람들이 있을까요?

NFT 및 메타버스 산업에 대한 투자는 늘어나지만 어떻게 투자해야 할까요?

저는 코인 투자자이기 때문에 메타버스 관련 코인의 투자시기와 흐름에 대해서 보겠습니다.

 2022년 한 해는 유동성을 회수하려는 시기입니다.

위험자산을 투자하기에는 투자심리가 위축되는 시기인 것인데요.

기술 성장주에 주로 투자하는 메타버스 ETF가 상승할 수 있는 힘이 없는 이유도 시기적인 이슈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기업들은 기업의 수익을 높이기 위한 활동은 하지 않는 것은 아니죠.

삼성전자만 보면 지난 10일 ‘갤럭시S22’, ‘갤럭시 탭S8’ 등 모바일 신제품 공개 행사를 디센트럴랜드에서도 진행을 하였습니다.

이 행사에 10만 명이 넘는 사용자가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고요.

또한 삼성전자가 제페토(네이버)와 함께 지난 1월 출시하였단 ‘마이 하우스’ 서비스를 출시하며 누적 방문 횟수만 400만 명을 돌파했었죠,

  싸이월드처럼 나만의 홈페이지를 꾸미는 것과 같이 나만의 집을 꾸며주는 MZ세대 맞춘 서비스라고 볼 수 있을텐데요

JP모건-오닉스라운지-디센트럴랜드 내 사진

 이 처럼 기업들은 메타버스와 연관된 사업 기회를 찾으려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 삼성전자에서는 마케팅 채널로 활용하고있죠

JP모건도 디센트럴랜드에 ‘오닉스 라운지’를 오픈하며 메타버스 사업의 시작을 알리게 되었는데요

디센트럴랜드에 라운지를 오픈하기 위해 삼성전자도 마찬가지겠지만 디센트럴랜드 코인을 매수하였겠죠.

기업들은 알게 모르게 이렇게 코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디센트럴랜드-빗썸차트
2/16일 디센트럴랜드 빗썸 차트

 자, 디센트럴랜드 주봉을 가져와보았습니다.

시총은 7조원 대로 메타버스 ETF 수익률 차트와 비교해보면 거의 비슷한 흐름을 보실 수 있습니다.

2021년 11월 이후 하락하고 현재 하락세 전환이 되며 볼린저 밴드 중단을 지지해주고 있는 모습이죠.

 메타버스 관련 플랫폼 코인인 디센트럴랜드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메타버스 내의 기업활동이 증가할 것이기 때문에 1000원 단위에서는 분할 매수한다는 관점을 유지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2022년은 금리인상 시기 때문에 큰 상승은 기대해 볼 수가 없는 것을 기본으로 생각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면, 2000원 부근까지 하락한다면 일부 매수, 1000원 부근까지 온다면 일부 매수 이러한 방식이죠.

위믹스-빗썸차트
2/16일 빗썸 위믹스 차트

 위믹스와 같은 게임 코인들도 관점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신규 게임의 출시 일정 및 게임의 흥행도가 실적과 연관이 되겠죠. 올해 이전 고점인 25,000원 이상 갈 수 있을지는 확실할 수 없지만 시기적으로 반등의 기회는 많이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코인 일정을 항상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비트코인 시세 체크해 보겠습니다.

증시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의 불확실성이 일부 해소가 되며 반등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지정학적 긴장 완화에 안도하며 유가도 하락해주며 인플레이션을 부추길 수 있는 요소도 줄게 되었죠.

아무래도 독일 총리와 정상회담 후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기자회견에서 언급했던 “우리도 전쟁을 원하지 않는다” 표현으로 인해 미국이 지정한 16일 전쟁설은 무마가 되게 되었었습니다.

비트코인차트-참고
2/16일 비트코인 차트

 비트코인이 어느덧 44,000달라를 돌파해주며 상승추세를 만들어 주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월 FOMC 회의 때까지 당분간 하락할 큰 악재는 없을 것 같네요. 금리인상의 폭이 강하게 나오는 소식이 슬금슬금 나오게 될때까지 50,000달러는 도달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2월 말까지 롱 포지션 유지해도 좋을 듯 하네요.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최대 할인 가입 링크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