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비트 주문방법 3가지(시장가,지정가,조건부,손절주문,익절주문)

바이비트 주문방법 3가지

(시장가,지정가,조건부,손절주문,익절주문)

바이비트 주문방법 3가지

이번 시간에는 바이비트 주문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이비트 주문방법은 크게3가지입니다.

(1) 시장가 (시장가격 그대로 주문,즉시체결)

(2) 지정가 (원하는가격을 지정해서 도달시 체결)

(3) 조건부손절,조건부익절 (조건부 가격에 도달시 이벤트 발동)

그럼 주문방법 및 개념 알기전에 30% 바이비트 수수료 추천 할인코드로 가입하고~숑!

 

 

추천인링크

바이비트 20% 수수료 할인 [링크]

주문방법

바이비트에서는 지정가, 시장가, 조건부주문의 3가지 주문 방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종류에 따라 레버리지와 주문가격, 수량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특히 바이비트에서는 가격지정주문(GTC), 모든거래주문(FOK), 일부거래주문(IOC) 등 다양한 전략으로 지정가 주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종류의 주문을 선택하하고 요청하면 계약 체결 대기 상태가 됩니다.

세부적인 투자 전략을 수립하셨다면, 주문종류를 선택하고 구매 또는 판매 버튼을 클릭합니다.

바이비트에서는 급격히 변동하는 가격에 대한 위험성을 줄일 수 있은 헤징거래는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한번 롱포지션을 잡은 상태에서 새로 매도 주문을 체결한다면 기존의 롱포지션을 청산하게 됩니다.

 

포지션 정산방법

바이비트에서는 두가지 방법으로 포지션을 청산할 수 있습니다.

1. PC버전

PC에서 포지션 메뉴에 들어간 뒤 청산 전략을 선택해 줍니다. 시장가 또는 지정가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 방법으로 포지션을 청산할 수 있습니다.

 

2. PC, APP 버전

다른 방법으로 주문 메뉴로 이동합니다. 흔히들 알고 계신 방법인데요. 현재 잡고 있는 포지션의 반대 메뉴(매수, 매도)를 선택하면 기존의 포지션을 청산할 수 있습니다.

바이비트 주문종류

바이비트에서는 트레이더들의 습관과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3가지 유형의 주문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바이비트의 3가지 주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시장가 주문

시장가 주문은 Market Order로 표현하며, 호가창에 대기중인 주문건에 최적의 조건으로 거래가 성사되는 형태 입니다. 가격을 별도로 지정할 필요가 없으며, 주문 즉시 거래가 체결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거래가는 현재 시세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트레이더가 원하는 가격에 계약을 체결할 수 없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2. 지정가 주문

지정가 주문은 Limit Order 로 표현되는 주문 방식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트레이더가 거래를 희망하는 가격을 지정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지정가 또는 지정한 가격보다 좋은 가격에 거래를 할 수 있고 수수료가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정가가 너무 높거나 낮을 경우 거래가 성사되지 않을 수 있으며, 거래가 체결될 때 까지 호가창에 대기상태로 남게 됩니다. 이러한 특성은 호가창을 더욱 활성화시킬 수 있고 유동성이 풍부하다는 의미 인데요. 수수료가 적게 부과(환급)되는 결정적인 이유일 것입니다.

지정가로 주문을 요청할 경우 호가창에 대기상태로 올라가며, 이는 시장가 주문을 요청한 거래자와 최적의 가격에서 거래가 성사되게 됩니다. 포지션의 일부 또는 전부를 주문에 요청할 수 있으며, 거래 가격을 콘트롤 할 수는 있지만, 거래가 딜레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3. 조건부 주문

이 주문 방식은 말 그대로 미리 제시한 조건을 충족했을 경우 거래가 성사되는 주문 방식입니다. 이를 위해서 거래소 가격과 시장평균 가격 등에 의한 발동가를 지정해야 합니다. 주건부 주문방식은 거래가 체결되기 전에 증거금을 사용하지 않고 다양한 조건을 제시하여 거래를 요청할 수 있지만, 거래가 성사될 때 필요한 증거금이 부족하게 되면, 거래는 자동으로 취소가 됩니다.

바이비트에서 제공하는 조건부 주문방식은 두가지 입니다.

 

– 조건부 지정가 주문

가격이 발동가(Trigger Pricd)에 도달하면 지정한 가격으로 호가창에 주문이 올라갑니다. 지정가로 주문할 시점을 발동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조건부 시장가 주문

가격이 발동가에 도달하면 현 시장가로 바로 주문이 체결되는 형태입니다. 조건을 추가한 시장가 주문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조건부 주문의 일반적인 주문 형태 입니다. 잘 기억해 두셨다가 적절한 시점에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1) Stop Orders

이 방법으로 트레이더는 가격의 돌파 전에 진입 조건을 미리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바이비트에서는 바이스탑을 통해 조건부 지정가 또는 조건부 시자가 주문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손절주문

Stop Orders와 같은 원리이지만, 이 방법은 손실을 제한하며 포지션의 청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형태의 거래에서는 트레이더가 직접 청산 손절가를 조정할 수 있지만, 이 방법은 포지션 전부를 청산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며, 손실을 최소화 하고 리스크에 대비하기 위해 Close data-on Trigger 기능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3) 익절주문

바이비트에서는 주문창 또는 포지션 구역에서 손 쉽게 목표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주문 방식은 익절 조건에 도달하면 포지션을 전부 청산할 수 있게 됩니다.

트레이더는 조건부 주문을 사용하여 포지션의 일부 또는 전부를 청산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발동가와 수량을 설정하면 이상적인 가격에 시장가로 포지션을 청산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추천인링크

바이비트 20% 수수료 할인 [링크]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