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고래 지갑 순위 (고래 이동 알람 / 바이낸스 거래소 1위)

비트코인 고래 지갑 순위

(고래 이동 알람 / 바이낸스 거래소 1위)

 

우리는 비트코인 거물, 비트코인의 큰손들을 일컬어 “고래”라고 표현을 합니다. 뒤에서 설명드리겠지만, 전세계의 비트코인의 대부분이 몇 안되는 고래들에 의해 움직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세계 최대의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비트코인 지갑이 현재 고래들 중 지갑 순위 1위라고 하는데요. 현물에, 선물까지 워낙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 거래를 하고 있어 가능한 일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비트코인 고래 순위를 알아보고 고래들의 움직임을 포착하는 두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이낸스 무료계정 만들기 [링크]

비트코인 고래 지갑 순위

위의 이미지는 전세계 BTC 리스트 입니다. 다시말해 비트코인 보유량이 가장 많은 고래부터 나열한 순위표 인데요. 이 정보는 비트인포차트[링크] 라는 비트코인 정보 사이트에서 지갑 순위 15위 까지를 추려놓은 것입니다.

사진을 확대해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바이낸스 거래소의 비트코인 지갑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개인 고래들의 지갑도 있는데요. 어떤 사람들이 비트코인을 이렇게나 많이 보유하고 있는지 궁금할 따름이네요.ㅜㅜ

다음으로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비트코인 분포도 입니다. 비트코인 보유량에 따른 지갑 갯수와 보유량을 백분위로 나타낸 표인데요.

보시면 하단부에 네모로 박스친 부분이 비트코인을 1개부터 1,000,000개 까지 보유하고 있는 지갑의 분포를 나타낸 것입니다. 붉은 박스안의 수치가 아래부터 백분위 합계를 나타낸 것인데요.

유심히 보시면 알겠지만, 전체 비트코인의 94.74%(약1,696,136BTC)를 보유하고 있는 지갑의 비율이 2.1% 밖에 되지 않는 다는 것인데요. 남은 5.26%의 비트코인을 갖고 97.86%의 개미들이 처절한 혈투를 벌이고 있는 샘입니다. 눈물나는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고래를 상대로 싸우고 있는 건지, 고래 등에 타서 피를 빨아먹고 있는지, 곰곰히 생각해 볼 필요가 있는 데이터네요.

비트코인 고래 이동 알람

위의 데이터를 봤을 때 고래들의 움직임이 시세에 적지않은 영향을 주는 것은 당연해 보이는데요. 그럼 이들의 이동과 움직임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그 두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텔레그램 활용(https://t.me/whale_alert_io)

가장 쉽게 고래 이동 알람을 받아 볼 수 있는 것은 텔레그램을 활용한 방법 입니다. 텔레그램 방 입장을 통해 손 쉽게 해당 정보를 받아 볼 수 있는데요.

위의 그림을 보시면 붉은색 싸이렌 이모티콘과 가상화폐 액수가 알람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이는 텔레그램에서 제공하는 기본 이모티콘이며, 이모티콘의 갯수가 많을 수록 수량이 많고 더 영향력이 있는 움직임이라는 것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싸이렌(전송) 이모티콘 외에도 모닥불(소각), 지폐(생성), 자물쇠(폐지) 등으로 각각의 움직임과 액션을 표현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고래 알림 사이트(https://whale-alert.io/)

두번째 방법으로 알림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접속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실시간으로 계속 새로운 정보가 업데이트 되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 사이트의 단점은 고래 뿐만 아니라 일반 가상자산의 움직임도 실시간으로 전송되고 있어 분별력이 없다는 것입니다. 구지 모든 정보를 알아야 할 필요는 없기 때문에 크게 활용도는 없어 보이는데요. 삳이트 이름이 왜 고래 알림인지 모르겠네요.

※ 바이낸스 가입 방법 [링크]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