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코인 어떤것일까

대체 불가능 토큰,NFT 코인

NFT(Non-Fungible Token)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는 뜻으로 각 토큰마다 고유의 데이터와 소유권, 거래 이력을 담고 있어 다른 토큰으로 대체하는 것이 불가능한 가상자산을 말하는데요. 이를 통해 게임·예술품·부동산 등의 기존 자산을 복제 및 배포가 불가능한 디지털 자료로 만들 수 있게 됩니다.

기존 가상자산들은 발행처에 따라 균등한 조건을 가지고 있는 반면 NFT는 토큰 하나하나가 별도의 고유한 인식 값을 담고있어 서로 교환할 수 없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트코인 1개당 가격은 동일하지만 NFT가 적용될 경우 하나의 코인은 다른 코인과 대체 불가능한 별도의 인식 값을 가지게 되는것입니다.

NFT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소유권과 판매 이력 등의 관련 정보가 모두 블록체인에 저장됩니다. 그렇다보니 최초 발행자를 언제든 확인할 수 있어 복제 등이 불가능합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 바이비트 프로모션

NFT의 시초

NFT의 시초는 2017년 스타트업 대퍼랩스(Dapper Labs)가 개발한 ‘크립토키티(Crypto-Kitties)’가 꼽히는데요. 이것은 게임 유저가 NFT 속성의 고양이들을 교배해 자신만의 희귀한 고양이를 만드는 조금은 특이한 게임입니다.

부모 고양이의 유전 정보에 따라 자식 고양이의 특징이 생성되죠. 2017년에는 이 게임의 디지털 고양이 중 하나가 11만 5,000달러에 거래된 바 있습니다.

또한 대퍼랩스는 2020년부터 미국프로농구(NBA)와 손잡고 NBA 농구 선수들이 활약한 장면을 짧은 영상으로 만들어 그에 대한 소유권을 NFT에 담아 판매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NFT는 디지털 콘텐츠에 희소성과 유일성이란 가치를 부여할수 있기 때문에 그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어떤 코인이 NFT를 한다는 공시가 나오면, 많은 투자자들이 흥미롭게 생각하고 관심을 더 가지게 됩니다. 다가올 미래에 NFT가 대중화된다면 NFT 사업을 함께 진행하는 코인들이 투자하기 유리해보입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